잡설2011. 12. 23. 09:50

ㅁㅁㅁ님의 사주명식입니다
성명 : ㅁㅁㅁ
양력 :197x년 xx월 xx일 xx시 xx분 띠별 : 
음력 :197x년 xx월 xx일 xx시 xx분 별자리 :
토정비결
조선시대의 이 지함 선생으로부터 유래되어온 토정비결. 144개의 핵심사항 들을 쉽게 풀어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144개의 토정비결과 월별 흐름, 그리고 한 해의 화두 부분을 잘 참고하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예측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옥집도 만들 수 있는 재주가 없는 목수가 궁궐을 만들겠다고 나서는 격으로 자신의 한계도 모르면서 나선다면 패가망신의 지름길일 것이나, 자신의 능력에 마땅하게 행동한다면 안정되고 평온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운세입니다. 심신의 안정을 찾고 욕심을 버리고 행동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입니다.

따라서, 어려움과 곤란 속에서 희망적인 결실이 나타나게 되지만, 생각보다 행동이 먼저 한다면 결실과의 거리가 멀어지게 될 것이니,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마땅히 희소식이 찾아 올 것입니다.
올해의 월별흐름
토정비결의 전반적인 한 해의 흐름에 명리학적인 월별 세부흐름을 정리하여 상호 보완적인 의미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월의 흐름
이 달은 ㅁㅁㅁ님이 속해 있는 단체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입장을 갖추게 되는 달입니다. 반면에, 지금까지 생활 속에 나쁜 습관이나 부정적인 사고에 대해 신중하게 되새기면서 앞날의 비전을 준비해야 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ㅁㅁㅁ님이 가장 핵심적인 위치에 서 있는 만큼 성숙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주변 사람들에게 보여야 할 것인데, 이러한 모습을 통해 보다 빠르게 상승의 기류를 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월의 흐름
이 달은 ㅁㅁㅁ님이 평소에 자신이 존경해오던 사람에게 돋보여서 보다 많은 관심과 배려를 얻을 수 있는 달입니다. 이로 인해, 다소 부담스러운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으니, 이러한 상황에 적응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새롭게 배울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배우는 것이 유리할 것이며, 윗사람들에게는 최대한의 겸손으로 예를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3월의 흐름
이 달은 자신의 능력을 크게 인정 받으면서 ㅁㅁㅁ님의 사회적인 위치가 상승하고, 입지가 크게 상승할 수 있는 달입니다. 이는 자신이 그 동안 조력자 역할을 했던 윗사람의 위치가 상승하면서 얻게 되는 부수적인 혜택이라고 볼 수 있는데, 당장에 변화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천천히 현실에 충실하면서 기다리면, 반드시 얻게 되는 부분이니, 평상시 말과 행동에 신중함을 잃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월의 흐름
이 달은 큰 규모의 재물을 활용할 기회가 ㅁㅁㅁ님에게 주어져서, 남다른 책임감과 각오로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을 감당해야 하는 달입니다. 부담이 큰 만큼 성과를 맺는다면, 큰 상이 있겠지만, 실패는 많은 것을 잃어버리게 할 수 있으니, 현실에서 주어지는 압박감은 상상 이상의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휴식을 취할 수 없을 만큼 분주한 달이 될 것이니, 개인적인 취미 생활과 여가 시간은 잠시 접어둬야 할 것입니다.
 
5월의 흐름
이 달은 ㅁㅁㅁ님이 그 동안 해왔던 일을 보다 크게 확장시킬 수 있는 달입니다. 따라서, 다른 달에 비해 더욱 무거워진 책임감과 부담이 마음 속에 자리잡게 될 것이지만, 성실하게 본분을 지키면서, 안정된 페이스를 꾸준히 이어간다면, 전화위복이란 글자의 의미처럼 어려운 난관을 이겨내고, 오히려 직급이 상승되거나 보다 큰 재물을 얻는 등의 행운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월의 흐름
이 달은 어떠한 일을 추진하려 할 때마다 ㅁㅁㅁ님의 주변 상황에서 다양한 형태로 제약이 뒤따르기 쉬운 달입니다. 특히, ㅁㅁㅁ님이 도모하는 일이 다소 이상적인 측면이 있다면, 이러한 점은 반드시 문제점으로 야기될 수 있으니, 어떠한 일이든 현실성 있게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더불어, 이상적인 관념에 사로 잡혀서 무모하게 일을 추진하지 않도록 매사에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7월의 흐름
이 달은 현재의 상황에서 보다 훨씬 나은 조건과 대접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환경으로 찾아가는 기회가 생기는 달입니다. 새로운 곳으로 변화는 현재의 상황보다 당연히 나은 대우와 보수가 보장되는 곳이며, ㅁㅁㅁ님의 진가를 제대로 평가하고 있을 것인데, 사사로운 정에 휩싸여서 현재에 안주하고자 한다면, 익숙해진 기존의 환경에서 뒤처지는 결과만을 얻을 것이니, 과감하게 새로운 기반으로 옮겨야 할 것입니다.
 
8월의 흐름
이 달은 새롭게 추진하는 일이 뜻대로 진행되지 않은 탓에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과다하게 쌓여갈 수 있는 달입니다. 따라서, ㅁㅁㅁ님의 입장에서 보다 여유로운 마음으로 처신해야 하는 시기인데, 이 달에는 성급한 마음을 잠시 접어두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매진하거나 현실적인 안정을 지키는 부분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새로운 사람과 만나게 되더라도 지나치게 친밀한 관계가 되지 않도록 거리를 두십시오.
 
9월의 흐름
이 달은 뜻밖의 구설수에 휘말려서 법적인 제제를 당할 수 있는 달입니다. 따라서, 매사에 지극히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처신해야 할 것인데, 만약이라도 비합법적인 일에 관한 제의를 받고 진행한다면 반드시 법적인 제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반면에, 절친한 지인이 어려운 상황에 처하여 도움을 청하게 될 수 있는데, 이럴 때 다소 무리가 되더라도 도움을 준다면 액을 물리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월의 흐름
이 달은 평상시 잘 알지 못했던 사람이 선뜻 ㅁㅁㅁ님의 고민거리를 해결해주고, 도와주는 달입니다. 따라서, 친하게 친분을 가지지 못했던 사람이더라도 이 달만큼은 좀 더 친근해지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답답한 상황에 처하더라도 조급한 마음은 금물이니, 항상 차분하게 현실의 안정을 지키면서 성실한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달에는 몇 가지 고민은 풀리지만, 몇 가지는 해결하기 어렵겠습니다.
 
11월의 흐름
이 달은 중요한 시험이나 자신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는 달인데, ㅁㅁㅁ님이 평상시 얼마나 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아 왔는지를 알 수 있는 시기인 만큼, 항상 긴장감을 잃지 않도록 자신을 채찍질 하면서 진지하게 승부를 맞이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회는 ㅁㅁㅁ님에게 대단한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데, 경거 망동을 삼가고 신중하게 자신의 노력을 반영시켜간다면 좋은 결실을 얻게 될 것입니다.
 
12월의 흐름
이 달은 지금까지 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면서 이룩한 많은 성과가 ㅁㅁㅁ님에게 좋은 보답으로 다가오는 달입니다. 평상시 우호적인 편에서 함께 힘을 합했던 거래처나 경쟁자에게 좋은 조건의 제안을 받을 수 있는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에 따라서 창업까지 생각해볼 수 있는 상황일 것입니다. 반면에, 이러한 상황일수록 사소한 결점이 크게 돋보일 수도 있으니, 경거 망동하지 않도록 차분함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올해의 흐름과 화두
토정비결이 주역과 수리학의 조합이라면 올해의 흐름과 화두는 철학적이고 논리적인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험적인 지식을 종합적으로 결합하여 참고하게 되면 일목요연하게 당신만의 한 해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ㅁㅁㅁ님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와 변화로 인생을 활기차게 변화시킬 줄 아는 사람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난관이 닥칠 때에도 능수 능란하게 잘 대처할 줄 아는 편이지만, 오랫동안 인내심을 발휘하지 못하는 단점 때문에 종종 손실을 보기도 할 것입니다.

올해는 ㅁㅁㅁ님에게 새로운 활로가 만들어지고 재물에 대한 성취욕구가 높아지는 운에 해당하므로 발전적인 운의 흐름을 만들어 가는 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은밀하게 자신의 활동영역을 넓혀가게 되는 운이므로 진취적이고 적극적으로 한 해의 흐름을 개척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롭게 맞이하게 되는 올해의 화두는 합리적인 상식선의 규율을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나름대로의 정당한 명분과 가치관에 의한 처신이 필수적인 처신의 일환으로 요구되는 흐름을 잘 받아들여야 조금 더 발전적인 행보를 하는데 유리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마음 가는 대로의 결정이나 주변과의 관계를 무시한 일방적인 독주는 구설과 시비를 불러오게 되므로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마음가짐을 깊게 간직하고 있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올해 재물운의 흐름
올해는 과연 재운이 풍족하게 흐를지 소비성이 많게 되는지 등등에 대해 전반적인 흐름을 알려드립니다. 이를 잘 참고하여 한 해 설계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ㅁㅁㅁ님의 올해 재물의 흐름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대의명분과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입각한 재물의 흐름을 간파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올해는 재물에 마음과 관심을 쏟게 되어도 명분 없는 재물이나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결여된 재물에 대한 인연은 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할 줄 아는 대범한 자세가 요구되는 운입니다. 만약 그러한 나름대로의 명령어를 벗어난 결정을 하게 되면 오히려 구설과 시비가 발생하게 되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이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재물운의 흐름
모든 것은 흐름이 있기 마련이며 재물도 소소하건 큰 흐름이건 매 달마다의 흐름이 있기 마련입니다. 한 해의 전반적인 흐름에 종속되는 개념이므로 적절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보다 자신만의 독립적인 기반을 구축하게 되지만, 소득에는 큰 변화가 없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러한 입장은 서서히 금전적이 결실이 만들어지는 상황으로 볼 수 있는데, 주변 여건 자체가 크게 변화되는 시점이라는 것을 상기하여서 자신의 말과 행동에서 빗어진 경솔한 실수가 지금까지보다 큰 여파로 이어질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 달에 맞이한 재물의 상승 흐름을 잘 이어가기 위해서는 보다 현실성 있는 계획만을 실천하면서, 이상적인 목표는 잠시 미루기 바랍니다.
 
2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추구하는 일에 좋은 성과를 얻음으로써 수입이 조금씩 상승하는 재물의 흐름이 이어지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러한 입장은 소득에 당장 큰 변화를 만들어주진 않을 것이며, 이 달에 ㅁㅁㅁ님에게 주어진 책임 또한 작지 않은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 달에 맞이한 상승의 가능성을 바르게 이어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신감 있게 현실을 헤쳐가는 것이 기반이 되어야 하며, 윗사람과 관계를 원만하게 가꾸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3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현재보다 상향된 위치로 옮겨갈 수 있지만, 긴장감을 잃거나 치밀한 계산력이 다른 달에 비해 떨어짐으로써 소비 생활이 불안정해질 수 있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현재보다 상향된 위치로 인한 소득의 향상은 당연한 것이지만, 대폭적인 상향은 아닐 것인데, 들뜬 마음으로 대범하게 행동하는 것이 자칫 소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마음을 절제하고, 이전보다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생활을 통해 개인 경제에 큰 변화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4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대범한 기질과 노련한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것이며, 재물의 흐름 역시 약간은 상승하게 되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재물의 흐름이 약간 상승한다는 것은 평상시보다 좀 더 많은 재물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는 것을 의미하며, 당장 소득이 향상되는 부분은 좀 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 달에는 자신이 지니고 있는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여, 좋은 결실을 이루어간다는 점과 안정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하시기 바랍니다.
 
5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확장과 상승의 기운이 집중될 것인데, 당장의 재물의 흐름은 현재의 규모를 이어가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재물의 흐름에 당장 큰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은 한 시적인 것이며, 점진적으로 지속적인 상승이 이루어질 시기가 머지 않았다고 볼 수 있으니, 이 달에 다가온 확장과 상승의 기운을 얼마만큼 활용하는가는 ㅁㅁㅁ님의 몫입니다. 또한, 보다 상향된 위치에서 자신의 기반을 탄탄하게 가꿀 수 있는 기회도 맞게 될 것이니, 호기로운 시기를 잘 운용하시기 바랍니다.
 
6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의지는 강하지만, 금전적인 상황의 제약에 부딪히는 경우가 빈번해지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는 ㅁㅁㅁ님이 현실적인 입장을 다소 중요하지 않게 생각한 이후 무언가를 실천하려 한다는 점에서 문제점을 찾을 수 있는데, 다른 달에 비하여 특히, 체계와 규범이 강하게 작용하는 이 달의 운기에 알맞지 않는 무리한 계획을 추구하는 것과 같은 의미이니, 새로운 분야나 불안정한 기반에 투자하는 것은 가급적 피하시기 바랍니다.
 
7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재물의 흐름이 매우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는 ㅁㅁㅁ님 스스로가 보다 안정적인 재물의 흐름에 대한 필요성을 자각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 때문이며, 취업이나 이직 등의 현재 상황보다 나은 기반을 갖추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안정된 기반의 흐름에 의존적으로만 대처한다면 주변 경쟁자들에 비해 뒤처지는 결과만을 만들어 줄 수 있으니, 스스로를 과감하게 개혁함으로써 보다 굳건한 경제적 기반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8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서 현실적인 좋은 성과를 만들고, 금전적 상황을 차분하게 상승시킬 수 있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ㅁㅁㅁ님이 독자적으로 가꿔온 분야에서 만나게 될 것인데, ㅁㅁㅁ님이 감당하기 벅찰 만큼 많은 일이 생기더라도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기반으로 현명하게 해결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겪지 못했던 새로운 일이나 상황을 만드는 부분은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으니, 기존의 현실의 안정에 최선을 다해야 할 시기란 것을 명심하십시오.
 
9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생각지 못했던 상황에 직면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재물의 손실도 발생할 수 있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는 ㅁㅁㅁ님이 경솔하게 생각하고, 지나간 실수가 지금에 와서 발목을 잡는 것이며, 돈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에서 오히려 다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물의 흐름으로 볼 때 손실이지만, ㅁㅁㅁ님의 개인적인 인생에 있어서는 좋은 경험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며, 이를 계기로 보다 긴장된 자세로 이후의 시간을 안정적으로 가꿔가게 될 것입니다.
 
10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귀인의 도움으로 인해 재물의 흐름이 탄탄해질 수 있는 좋은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는 심리적인 방황으로 인해 ㅁㅁㅁ님이 직접 해결할 수 없는 일에 부딪히는 상황을 의미하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고심하고 있을 무렵, ㅁㅁㅁ님의 오랜 친구가 찾아와서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운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금전적으로도 불안할 수 있겠지만, 문제가 해결된 이후에는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재물을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하게 될 것입니다.
 
11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경제적인 흐름에 관해선 큰 변화가 없는 평범한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무모한 계획을 세우거나, 잦은 외출로 불필요한 지출만 삼가 한다면, 안정적인 재물의 흐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달에는 많은 사람들을 지인을 통해 소개 받거나, 대외적인 자신의 활동 영역을 크게 키우게 되는 운기가 작용하는 만큼, 재물의 흐름에 허점이 생길 수 있으니,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를 맺더라도 금전적인 지출은 효율적으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12월달의 재물의 흐름
ㅁㅁㅁ님은 이 달에 일종의 보너스와 같은 행운이 찾아와서 재물의 흐름을 한 시적으로 상승시켜주는 운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 동안 ㅁㅁㅁ님이 열심히 가꿔왔던 일이 아닌 평범하게 생각하고, 꾸준히 유지해오던 부분에서 고정적인 수입 외에 부가적인 수입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 달의 현실적인 상황으로 볼 때 수입 대비 지출이 많아질 수 있는 상황인 만큼 보너스로 발생한 수입 역시 알뜰하게 잘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떠한 일이든 기본적으로 안정된 기반은 필수란 것을 명심하십시오.
 
 
올해 애정운의 흐름
애정운의 흐름이라는 것은 결국 마음의 미묘한 변화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예측하기가 어려운 부분이지만 일정부분이라도 참작하게 되면 어떤 결정에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니 예측의 수단으로서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ㅁㅁㅁ님의 올해 애정운의 흐름은 남녀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합리적이고 나름대로 두 분 사이에 존재하는 명분에 입각한 태도로 접근할 것을 종용하고 있습니다. 소위 그 동안 해 왔던 이야기나 약속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지켜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며, 서로간에 꼬투리가 잡히지 않을 정도로 깔끔한 모습을 지켜나가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보겠습니다. 또한,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과 같이 두 분 사이에서의 비젼 설정을 좀 더 명확하게 설정하여 같이 공유해 나가는 흐름을 만들기에 좋으니, 그 하늘의 명령어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매월 애정운의 흐름
마음의 흐름을 매월 마다 잡아내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여기에서는 기본적인 주변 부적인 조건을 토대로 애정적인 문제를 월별로 논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애정 생활이 또 다시 안정될 수 있는 기운이 ㅁㅁㅁ님에게 다가오는 애정운의 흐름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ㅁㅁㅁ님의 주변 환경이 안정을 잡고, 체계적으로 움직여지는 요인에서 큰 영향을 받게 될 것인데, 보다 정신적으로 성숙된 입장에서 애정 관계를 이끌어가는 부분 역시 안정적인 애정 생활에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애정운의 흐름이 안정적인 상황 속에서 ㅁㅁㅁ님의 개인적인 욕구가 불만족하게 흘러갈 수도 있는데, 그것은 이성에 대한 진실한 애정보다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한 책임감이 커지는 탓에 심리적으로 부담을 느끼게 된다는 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새로운 이성과 만남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기운이 ㅁㅁㅁ님에게 이 달에 다가온 애정운의 흐름입니다. 이러한 인연은 주로, 평소 친분을 맺고 지내던 연하의 이성으로부터 비롯될 수 있는데, 이성을 만나면 만날수록 지속적으로 연인으로 발전할 기회가 생길 것이니, ㅁㅁㅁ님의 신중한 처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또한, 이 달에 찾아온 인연은 전반적으로 ㅁㅁㅁ님의 입장에서 매력적인 요소가 많으며, 우호적으로 오랫동안 이어질 수 있는 인연이라는 점에서 이성 관계 외에 친분으로도 폭넓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이 달은 낙천적인 사고가 주요하게 작용하는 달이란 점도 참고하십시오.
 
3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애정 생활에 있어서 ㅁㅁㅁ님에게 별 다른 이슈는 발생하지 않는 애정운의 흐름이라 볼 수 있는 달입니다. 반면에, 사회적인 경험과 연륜을 쌓아가는 부분에 보다 집중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달인데, 현재 솔로인 상황이라면 새로운 인연을 찾는 것보다 말 그대로 현실적인 자신의 입지를 키우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며, 기존에 연인이 있는 ㅁㅁㅁ님이라면 자주 만나는 일은 삼가고, 새롭게 다가온 자신의 기회를 보다 적극적으로 가꿔야 할 것입니다. 지인에게서 이성 친구를 소개 받거나, 새로운 이성과 만날 기회가 있더라도 강한 인연을 맺어지기는 어려운 달이니, 참고하십시오.
 
4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변화가 거의 없는 일상적인 반복이 ㅁㅁㅁ님에게 다가오는 애정운의 흐름으로 예상되는 달입니다. 따라서, 일상적인 흐름이 이어지는 상황이 ㅁㅁㅁ님과 연인에게는 권태로움을 줄 것인데, 그렇다 하더라도 두 사람의 관계가 쉽게 소원해지지는 않을 것이니 그다지 걱정할만한 요소는 아닙니다. 어떠한 인연이든지, 처음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는 단계에서는 신선하고, 격동적인 충동이 자극이 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에게 익숙해져 가는 상황에서 조금씩 흥미를 잃어가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북돋아줄 수 있는 이벤트는 애정 생활에 좋은 자극이라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5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애정 생활이 적극적인 기운에 영향을 받게 될 것이며, ㅁㅁㅁ님의 애정운의 흐름 또한 격동적인 변화가 생기는 달입니다. 만약, 이 달에 연인이 없는 ㅁㅁㅁ님이라면, 깊은 사랑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연인과 인연을 맺게 될 것인데, 반면에 연인이 있는 ㅁㅁㅁ님이라면 이 달은 매력적인 이성으로부터 연인이 있다는 것과는 관계 없이 애정 공세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달은 애정 생활에 있어서 많은 갈등이 생기는 달인데, 현재 만나고 있는 연인보다 객관적으로 더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탓에 갈등에서 헤어나오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니, 신중하게 처신해야 할 것입니다.
 
6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애정 생활에서 약간의 막막함이 감도는 기운이 ㅁㅁㅁ님에게 다가오는 애정운의 흐름으로 예상되는 달입니다. 따라서, 이 달은 돌 다리도 두드리는 심정으로 이성 관계를 조율해가야 하는데, 애정 생활의 전반적인 흐름이 불확실하게 진행되는 달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이 이성을 맞이하고자 하는 입장이나 현재 연인이 함께 있는 입장이나 이러한 점은 마찬가지인데, 이는 경쟁자의 등장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쟁자는 ㅁㅁㅁ님에 비해서 능력이나 외모에서 부족함이 많은 사람이며, ㅁㅁㅁ님이 호감을 갖는 상대에게 큰 매력을 주지 못하는 입장이란 점을 생각해서 여유롭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7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안정적인 애정의 기운이 ㅁㅁㅁ님에게 다가오는 애정운의 흐름으로 예상되는 달입니다. 현실적으로도 안정적인 기반을 갖추게 되는 탓에,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비교적 여유로운 상황이며, 이 달에 만나게 되는 사람들의 전반적인 기운 또한 ㅁㅁㅁ님에게 우호적인 성향이 강한 만큼, 다가오는 이성 역시 서로가 안정적인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인연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정의 흐름이 안정적인 반면에, 서로에게 쉽게 지루해질 수 있는 단점도 있으니, 애정적인 측면에서는 안정감에 너무 심취하는 것도 그다지 바람직하지 못할 것이니, 이성관계에 약간의 긴장감을 갖는 것도 필요할 것입니다.
 
8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애정 생활에 강한 변화의 기운이 ㅁㅁㅁ님에게 다가오는 애정운의 흐름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ㅁㅁㅁ님의 내면의 욕구가 다양한 방향으로 크게 확산한다는 점에서 비롯되는 변화이며, 현실보다 이상적인 것을 추구하게 됨으로써 기존의 생활 패턴을 무리하게 바꾸려고 시도하는 점이 가장 큰 변화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 패턴의 변화는 발전적인 변화가 아닐 것이며, 애정 생활에도 새로운 이성 혹은 현재의 연인과 관계를 소원하게 만들기 쉬울 것이니, 내면의 욕구를 건설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 이 달에 애정 생활에도 바람직한 처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9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애정 생활에 활력이 넘치는 기운이 ㅁㅁㅁ님에게 다가오는 애정운의 흐름으로 예상되는 달입니다. 이는 다른 달과 다르게 ㅁㅁㅁ님에게 호감을 갖는 이성이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전에는 ㅁㅁㅁ님조차 잘 알지 못했던 이성 친구 혹은 주변의 이성 동료들로부터 관심이 집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는 것은 ㅁㅁㅁ님과 주변 이성들의 관계를 바람직하지 못한 방향으로 이끌어갈 것이니, 우유부단한 모습을 삼가고 결단력 있게 한 사람을 바라보는 것이 ㅁㅁㅁ님의 애정 생활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다다익선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10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새로운 이성과 만남이 빈번해질 수 있는 애정운의 흐름이 ㅁㅁㅁ님에게 찾아오는 달입니다. 지루한 일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가운데, 현재 ㅁㅁㅁ님이 바라보고 있거나, 만나는 이성에 대한 호감도 역시 크게 감소되어가는 달입니다. 따라서, 내면적으로 새로움을 갈망하는 욕구가 강해지는데, 이로 인해, 보다 적극적으로 마음에 드는 이상형을 찾고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새롭게 만나게 되는 이성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게 되는데, 이러한 시기일수록 신중함과 객관적인 판단이 흐려질 수 있으니, 보다 적극적으로 ㅁㅁㅁ님의 현재 애정 생활의 흐름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11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보다 깊은 인연을 만들게 되는 기운이 ㅁㅁㅁ님에게 다가오는 애정운의 흐름으로 예상되는 달입니다. 이러한 기운은 현재의 상황을 보다 급진적으로 변화시킨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데, ㅁㅁㅁ님이 호감을 가지고 있는 상대와 긴밀한 관계로 발전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ㅁㅁㅁ님이 원하는 관계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평상시보다 조금 더 적극적인 표현으로 상대를 리드하는 것이 방법이 될 것이며, ㅁㅁㅁ님의 말과 행동에 따라서 상대방의 변화가 즉각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정 생활에 사랑의 마음은 필수적인 요소란 점을 잊지 마십시오.
 
12월달의 애정운의 흐름
이 달은 메마른 대지에 초목이 무성해지는 것과 같은 애정운의 흐름이 ㅁㅁㅁ님에게 다가오는 달입니다. 올해는 ㅁㅁㅁ님에게 이성과 만남이 이상하리만큼 다양한 각도에서 나타나는 한 해가 될 것인데, 이는 잠잠하게 지나가는 상황과 갑작스레 분주한 상황이 반복적으로 이어지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올해 중에서 이 달만큼 ㅁㅁㅁ님의 입장이 이성 관계로 인해 분주해지는 달이 드물 것인데, ㅁㅁㅁ님의 분별력이 흐려질 만큼 마음이 들뜨게 될 것이니, 진심을 지키고 한 사람과 애정을 이어가는 것도 좋으나, 이 달에 다가오는 새로운 인연 역시 ㅁㅁㅁ님에게 좋은 인연이라는 점에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할 것입니다.
 
 
올해 건강운의 흐름
기운학으로 보게 되면 매 년마다 인간의 오장육부에 작용하는 기운이 다르게 되어 있으며 그 경중은 선천적인 기운의 불균형에 영향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과연 어떻게 건강의 흐름이 조성되는지 대략적인 흐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과 담의 기운을 주관하는 목기운
ㅁㅁㅁ님은 태생의 기운에는 목의 기운이 일반적인 수준보다 부족하게 자리 잡고 있는데, 이로 인해, 간과 담의 기운이 쉽게 누출될 수 있으니, 후천적인 노력으로 보완해주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에는 규칙적인 생활 계획과 운동을 통한 건강 관리 방법이 최선의 방법 중에 하나이니, 참고하십시오.

더불어, 올해의 건강의 흐름에서도 간과 담의 기운은 마찬가지로 약화되어 있는 상황이니, 간과 담에 무리는 주는 행위는 금물인데, 특히, 과음과 과다한 흡연이 가장 큰 적이 될 것이니 주의해야 하며, 피로의 지속적인 누적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심장과 소장의 기운을 주관하는 화기운
ㅁㅁㅁ님의 태생의 기운에는 화의 기운이 안정적인 리듬을 잃지 않고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편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잘 정제 된 화의 기운 덕분에 심장과 소장의 기운 역시 정상적인 리듬을 이어가고 있는데, 균형 잡힌 리듬을 잃지 않도록 일상의 활동량을 적절히 관리해주는 것은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올해의 건강상 흐름으로 심장과 소장의 기운을 살펴보면, 안정적으로 혈관이 순행하고 있고, 신체 활력을 지켜주는 상황이니, 사사로운 일로 원기가 쉽게 세어가지는 않을 것인데, 평상시 활동량에 대한 관리는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장과 비장의 기운을 주관하는 토기운
ㅁㅁㅁ님의 태생의 기운에는 토의 기운이 매우 강하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기관 계통이 남달리 건강하다는 장점을 지니게 되었는데, 과다한 식사량도 무리 없이 소화시킬 수 있지만, 소량의 식사로도 건강에 필요한 안정을 지킬 수 있을 만큼 기본적인 건강 상태를 양호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의 건강에 흐름에서도 위장과 소화기 계통에 발병 요인이 자리 잡고 있지 않은데, 말 그대로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말이지만, 폭식과 편식으로 비만이 되기 쉬우니, 이러한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폐와 대장의 기운을 주관하는 금기운
ㅁㅁㅁ님의 태생의 기운에는 금의 기운이 다른 기운과 잘 융화를 이루지 못하고, 약화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폐와 대장의 기능성이 정상인에 비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는데, 손쉽게 피로가 쌓이거나,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은 탓에 스트레스가 누적되기 쉬운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의 기운에 영향은 ㅁㅁㅁ님의 취약 기운인 금 기운에 반하는 작용을 하는 탓에 세심하게 관리해주지 않는다면, 호흡기 계통 질병이 예상될 것이니,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경계하면서 휴식을 취할 때에는 청정한 지역을 자주 찾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방광과 신장의 기운을 주관하는 수기운
ㅁㅁㅁ님의 태생의 기운에는 수의 기운이 비교적 타 오행과 자연스럽게 융화하면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방광과 신장의 기능 역시 매우 양호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노폐물 정화와 배출이 원활한 만큼 쾌적한 신체적 리듬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올해의 기운은 ㅁㅁㅁ님이 지니고 있는 수의 기운을 한층 더 원활하게 뒷받침 해주고 있는데, 휴식을 취하지 않는 과다한 음주와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은 이러한 좋은 신체 리듬을 깨뜨리기 쉬우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건강운의 흐름
매 달 마다 급격하게 혹은 현저히 건강적인 상황이 변하는 것은 건강이 매우 좋지 않은 분들에게만 해당할 것이지만 기본적인 참고, 주의사항 들은 일반인들도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므로 매월의 건강운의 흐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비슷한 성향의 기운끼리 부딪히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 달인데, 이에 관련 된 신체 기관은 골격을 이루는 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이 심하게 진 단단한 물체에 부딪힐 때에 쉽게 손상될 수 있는데, 평상시 기운이 지속적으로 부딪히고 있는 상황인 만큼, 뼈의 강인함이 저하된 이 때에는 더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기력의 저하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이며, 신체의 내부에 구성되어 있는 내장기관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활동량에 관계 없이 평상시 피로를 잘 느끼거나, 정신적으로 의욕을 상실하게 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특별한 조치보다는 자주 휴식을 취하면서 운동량을 감소시키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3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수분의 흡수와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달인데, 구체적으로는 잦은 소변으로 인해 일상 생활에서 자주 화장실을 이용하게 되는 불편함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은 병원에 가더라도 구체적인 진단이 이루어지지 않는 요소이니, 깊은 관심을 두지 않고 금방 지나갈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신체의 활동성이 서서히 저하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생활 리듬이 자주 불안정해질 수 있는 달입니다. 이러한 현상의 주된 요인은 신장의 기능성이 저하되는 것에서 나타나는 현상인데, 체력이 저하될 수 있는 불필요한 활동은 자제하고,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근육의 이완과 수축에 있어서 다른 달에 비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운동을 할 때에도 몸이 쉽게 풀리지 않는 현상을 겪을 수 있는 달입니다. 따라서, 운동의 강도를 좀 더 낮춰서 운용하되, 운동 시간을 장시간 갖는 것이 좋으며, 근육과 관련된 운동과 더불어 수영을 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체온 조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달이며, 기온의 변화에 따라 신체가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달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는 계절에 맞는 복장을 유지하면서 신체의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야 할 것이며, 전반적으로 저하되기 쉬운 컨디션 조절을 위해 규칙적인 생활을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7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전반적으로 신체가 경직되기 쉬우며, 자유로운 사고에 대한 흐름이 다소 막히는 달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에 긴밀한 연관을 맺고 있는 두뇌의 활동이 저하되는 달이라고 볼 수 있는데, 원활한 혈액 공급과 맑은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맑은 산소를 공급하고, 장시간 정신노동에 집중하는 것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8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주변의 기운에 의해 신체가 위축될 수 있는 달이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소화기 계통에 신경이 집중될 수 있는 달입니다. 신경이 집중된다는 것은 혈액 공급이 과다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위장과 기타 소화기 계통이 유연한 활동성을 잃고 경직되는 상황이니, 여유롭고 낙천적인 사고가 필요한 때입니다.
 
9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신체의 리듬이 균형을 이루고, 안정적인 오행의 흐름이 이어지는 달입니다. 따라서, 갑작스러운 기온의 변화나 과도한 폭식 등 생활의 리듬을 깨뜨리는 불규칙한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사소한 질병도 발생하지 않을 만큼 건강 상태가 양호할 것이니,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면서 즐겁게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10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치아가 흔들리거나 잇몸이 약해질 수 있는 달입니다. 따라서, 정기 검진이라 생각하고, 치과에서 치아와 잇몸을 전반적으로 검사 받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평상시 식후 치아에 음식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치아를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체력 관리가 부실해지기 쉽고, 기력 회복이 더디게 이루어지는 달입니다. 따라서, 무리한 운동을 삼가고, 평상시 과도한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체력 관리에 세심하게 관심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불어, 규칙적인 식사로 손상되기 쉬운 기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주시기 바랍니다.
 
12월달의 건강운의 흐름
ㅁㅁㅁ님에게 이 달은 혈액 순환에 장애가 생기기 쉬운 달인데, 이는 다른 달에 비해 혈관이 가늘게 수축되거나 혈관에 노폐물이 쌓임으로써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육식과 인스턴트 식품 섭취를 조금 줄이고, 식물성 식단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올해 활용할 수 있는 기운
인생에 있어서 매 년마다 달라지는 히든카드의 존재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올해 당신이 들 수 있는 히든카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ㅁㅁㅁ님이 올해 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기운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대의명분과 합리적인 언행을 통한 주변과의 융화입니다. 올해의 컨셉 중 가장 두드러진 부분은 대의명분과 합리적인 처신의 범주에서 모든 것을 결정하고 움직이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명령어를 벗어나게 되는 경우 조직의 틀이나 안정적인 흐름에서 이탈하게 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보겠습니다.

두 번째 기운은 부드럽게 주변에 스며들면서, 자신의 색을 밝혀가는 성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올해의 내적인 컨셉에서 가장 주요한 부분 중 하나 인데, 인내하는 마음으로 자신이 원하는 변화의 방향을 외적으로 표출해감으로써 결국은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모두의 초점을 맞추는 노력에서 바람직한 결실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니, 내적인 자연스러운 융화에 대한 입장을 잊지 말고, 한 해의 계획에 적극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생존을 위한 실력배양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노력하고 준비하는 자세가 또 다른 강력한 운기의 흐름을 가져올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운기의 흐름과 상관없이 당신이 올해 실력배양에 힘쓰면 좋을 부분들에 대한 부분들을 알려드리오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존을 위한 실력배양은 ㅁㅁㅁ님이 추구하는 인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일 것입니다. 특히. 올해에 이러한 요소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보다 자기관리에 철저함을 요구 받을 것이며, 절대적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의해 주도면밀한 계획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금년에 ㅁㅁㅁ님이 맞이한 자기 개발을 위한 운을 살펴볼 때, ㅁㅁㅁ님의 생존에 필요한 실력배양이라는 부분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노력, 아이템개발, 그리고 언어능력을 개발하는 것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으니 이 중에서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올해 적극적으로 실력배양을 도모하시기 바랍니다.
든든한 인맥구축
인간사의 대부분은 결국 어떤 사람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평소의 인맥구축이라는 측면은 아무리 중요성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부분이니 매우 주의 깊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를 살아가는 동안 풍요로운 인맥을 가꾼다는 것은 ㅁㅁㅁ님에게 큰 도움이 될 때가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인맥을 형성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삶의 요소인데, ㅁㅁㅁ님에게 중요하게 작용하는 올해 인맥의 특성을 살펴보면, 공직이나 조직적인 틀에 잘 순응하는 유형일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 합리적인 이성으로 무장한 인연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겠습니다.

더불어, 올해의 흐름에 맞게 ㅁㅁㅁ님이 인맥구축에 신경을 쓰려고 한다면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처신을 하는 인맥군을 형성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의도적인 노력이며 내가 찾아가는 입장이 될 것이기도 하겠지만 올해에 ㅁㅁㅁ님에게 떨어진 기운의 흐름과 맥을 같이 하므로 좋은 인연그룹으로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겠습니다.
이동과 변동시 운의 활용
이동과 변동은 작게라도 운기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인 이동이 아니라 운기의 흐름을 잘 참작한 이동운은 성공적인 흐름을 앞당길 수 있는 작은 변수에 해당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ㅁㅁㅁ님이 집이나 직장이나 학교가 되었건 어떤 식으로든 물리적, 환경적인 이동과 변동을 고려하게 되는 경우에 가장 우선을 두어야 할 점들은 바로 법적인 하자나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겠습니다.

올해의 흐름은 명분과 법과 합리적인 처신에 해당하는 것이므로 환경적인 이동을 고려함에 있어 당연히 그러한 타당성들을 한번 더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며 특히 법적인 하자나 문제점들이 잠복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주의를 잘 기울여 보는 지혜가 반드시 필요하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생각해야 할 부분
놓치지 쉬운 부분일 수 있으나 올해가 가기 전에 한번쯤은 반드시 생각을 해서 나의 정신과 육체에 기억의 자국을 남겨 놓을 필요가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ㅁㅁㅁ님이 올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은 올해의 행동지침에 해당하는 명분과 질서 있는 생활, 합리성에 위배되는 위법적인 상황들이 끼여들 여지가 있는지를 잘 확인하는 것입니다. 올해 ㅁㅁㅁ님에게는 합리성과 명분에 의한 안정적, 성실한 생활의 모토가 올해의 컨셉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토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요소가 반드시 존재하게 되는 것이 결국 사람의 사는 이치에 해당하기에 위법성과 구설, 시비 등이 발생하게 될 개연성을 늘 생활상에서 조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삶의 테두리 어느 곳에서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게 될지를 늘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올해의 좋은 대의 명분에 부합하는 삶을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실천해야 할 부분
능력이 부족하건 그렇지 않건 간에 과정상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덕목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실천해야 할 부분”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ㅁㅁㅁ님이 올해 실천해야 할 부분은 올해 부여 받고 활용할 수 있는 기운을 잘 흐르도록 노력해 주는 것입니다. 좀더 쉽게 말하자면 올해의 덕목은 합리적인 처신, 상식적인 결정, 대의 명분에 입각한 생활에 해당하는데 이런 것들이 안정적으로 흘러가고 유지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인에 의하여 보호 받아야 하는 이치가 발생합니다.

여기서 정인의 의미란 학문하는 자세, 배우는 자세, 부모와 윗사람을 잘 모시는 자세, 만물을 수용하고 포용하는 자세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찌 보면 전혀 별개의 영역이라고도 볼 수 있겠지만 올해의 덕목인 합리성과 대의명분의 기운이 잘 보존되고 ㅁㅁㅁ님에게 유리하게 활용되기 위해서는 기 언급한 학문, 배움, 부모, 윗사람 등이 의미하는 생활상의 코드와 반드시 잘 접목되도록 실천하여야 할 것이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
만사불여튼튼이라고 합니다. 매사에 주의 깊고 신중하게 주변을 살피는 것이 필요한데 올해는 특히 확인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사소하게 보일지라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ㅁㅁㅁ님이 올해 반드시 생각해야 할 점들은 주변의 형제, 친구, 동료의 입장입니다. 나름대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테두리에서의 명령어가 떨어져 있는 시점이므로 ㅁㅁㅁ님 개인의 입장에서는 그러한 입장들을 잘 준수하고 따르면 개인적인 안정감을 가져가는 데는 별 무리가 없겠지만 상대적으로 본인 주변의 형제들이나 친구, 동료들의 기운은 다소 위축이 될 가능성이 반대급부 적으로 존재하게 됩니다.

따라서, 언급한 주변사람 들을 잘 챙겨보는 기회를 가지는 생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겠습니다. 어차피 운의 흐름이라는 것은 동전의 양면과 같은 것이므로 한가지가 좋으면 한가지가 좋지 않게 되는 특성이 있으므로 또 다른 운명의 흐름에 좌우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ㅁㅁㅁ님을 이롭게 하는 대신 주변에 좋아지지 않는 상황들을 잘 챙겨두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보겠습니다.
http://zone.olleh.com/life/luck/luckToday.zone?menuid=601000&p_eye=zone^eve^top^meg^list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0) 2012.01.11
WIN 7 관련 링크 - 죠짱  (0) 2012.01.02
비용대비 효율  (5) 2011.12.21
인턴사원 이야기  (2) 2011.12.13
이직 그리고 면담.  (6) 2011.09.09
Posted by Agne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