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미/공연기록2012. 2. 6. 14:57


지난 토요일.
드디어 발급받은 회사의 복지카드로 본 첫 연극. [서울 노트]

사실 이 연극을 왜 wish list 에 넣어두었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아마 박광정 이라는 배우의 이름 때문이었을 거다.
하지만 배우로서의 박광정 뿐 아니라 연출가로서의 박광정 이라는 이름은 낮선편이었다.
배우로서는 여기저기의 조연에서. 그 디테일이 빛났다는 느낌정도.

그리고. 모르던 사이 이미 고인이 되어버린 박광정이라는 이름.
그래서 아마 wish list 에 넣어두었다 싶다.

가까운 미래.
아마도 유럽발 3차대전으로 인해 서울로 피난온 미술품들.
그리고 그 미술품을 전시하고있는 한 미술관의 로비라운지.

형식은 이전에 봤던 연극 [녹색태양]과 유사하다.
차이라면 [녹색태양] 에서는 노천카페였던 배경이, [서울노트]에서는 미술관의 로비라운지 라는 것.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나의 공간을 매개로 풀어내왔다는 것도 유사하다.
하지만
하는 이야기는 조금 다르다.

[녹색 태양]에서는 소통하지만 단절된 또는 단절되어있으나 소통하는. 그런 부분이 강조되었다(고 느꼈던듯 하다)고 하면
[서울 노트]는 그보다는 삶을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하면서 조금은 특별한 하루들이 겹쳐진다.

조금 더 잔잔하고
그래서 마치 내가 그 로비라운지의 창문이나 벽인것 처럼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게 해준다.

아.
그리고.
사실 이 연극을 보면서 가장 놀라웠던건. 사실.
배우들의 미친 디테일이었다.
행간이 읽히는,
대사 사이사이의 시선의 이동만으로, 작은 표정의 변화로, 작은 손짓만으로
극중 상대자에게 말하지 못하고 감추는 말들.
극중에서 다른 사람에게 말할까 말까 망설이는 말이.
들리는 느낌이라니.

하악.

굳이 더 싼표를 끊지 않고
굳이 자리를 지정할 수 있는 조금 더 비싼 표를 끊어 본 보람이랄까.



아.
참 좋은 공연이었다.

하악.

'탐미 > 공연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뮤지컬 [죽여주는 이야기]  (0) 2012.03.04
연극 [대학살의 신]  (0) 2012.03.04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0) 2012.01.20
연극 [밀당의 탄생 - 선화공주 연애비사]  (0) 2012.01.10
연극 [리턴 투 햄릿]  (2) 2012.01.02
Posted by AgnesKim